Releases
한정반, 최초공개반 판매처 :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 E7
위 판매구역은 컨퍼런스룸 E 행사장과 다른 입구를 사용하며, 오전부터 구매 번호표를 나누어 드릴 예정입니다.
제13회 서울레코드페어 한정반
열세번째 서울레코드페어를 통해 공개/ 판매되는 ‘서울레코드페어 한정반’은 총 00종입니다.
다브다 (Dabda)
YONDER EP
판매가: 35,000원
현장 판매 수량: 400장
2020년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 이 4인조 밴드는 팬데믹이라는 시간을 그 어느 때보다 세밀하고 열정적인 음악 작업으로 극복해 온 것 같다. 그 결과물이 담긴 다브다의 새로운 EP "Yonder"는 2023년 가장 강렬한 음악적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머드 더 스튜던트 (Mudd the Student)
Field Trip
판매가: 37,000원
현장 판매 수량: 1,000장
Balming Tiger 소속의 머드 더 스튜던트의 EP '현장 학습 (Field Trip)'은 사회초년생의 비애를 얘기한다. 음악가 자신의 상황을 바탕으로 써 내려간 이 얘기들을 2021년의 가장 독창적인 작품들 중 하나로 귀결시킨 것은 싱어송라이터 머드의 세밀한 표현법과 장르에 구애 받지 않는 풍부한 아이디어다.
이전에 발매되었다 단종 된 미니 시디처럼 레코드 역시 7인치라는 작은 사이즈를 택했고, 독특한 패키지 안에는 2장의 7인치가 담겨 있다.
장기하 (Chang Kiha)
해 / 할건지말건지
판매가: 22,300원
현장 판매 수량: 700장
장기하의 2023년 싱글 "해 / 할건지말건지" 는 록 음악이 갖고 있는 흥을 극대화 시키는 한국어 가사 / 가창의 가장 훌륭한 모델을 제시한다. 2023년 한국에서 이보다 더 큰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록 음악 싱글은 아마도 없을 것이다
제이클레프 (Jclef)
Flaw Flaw
판매가: 40,000원
11월 22일 오후 3시 서울레코드페어 SHOP 전량 판매
2019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알앤비&소울 음반>을 수상한 작품. 2018년의 최고 작품들 중 하나이면서 동시에 2010년대에 나온 가장 훌륭한 데뷔작 이기도 하다.
서울레코드페어× 레코드데이 공동 제작 음반
SRF & RECORD DAY (JAPAN) CO-PRESENT
일본 최대의 아날로그 레코드 이벤트 레코드데이와 서울레코드페어가 만났습니다.
2022년 레코드데이 (11월 3일)를 통해 발매되는 레코드들 중 총 14종을 11회 서울레코드페어에서 판매하는 것으로 두 레코드 이벤트 간의 교류가 시작되며,
이후 업무 제휴를 통해 양국간 발매작 교류, 레코드 공동 기획/ 발매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일본 레코드데이를 주관하는 동양화성과 공동으로 제작하여 서울레코드페어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2장의 특별한 레코드.
11월 11일까지 온라인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이후 서울레코드페어 한정반/최초공개반 판매 구역에서 공개 됩니다.
김상희
Sings Tom Jones & Burt Bacharach LP
팁온 슬리브 / 싱글 쟈켓
일본 인쇄/ 프레싱 (완제품 수입)
47,000원
국내 가수가 70년대 초에 해외 음반사와 계약을 통해 앨범을 현지 녹음 / 발매했다는 것도 이례적이지만 당시 한국에서는 드물었던 재즈 스타일의 스탠더드 녹음이라는 점에서도 역사적 의의가 깊다. 1970년 발매 후 재발매가 이뤄지지 않아 희귀반이 된 이 작품의 바이닐 최초 재발매. "Raindrops Keep Fallin' On My Head", "I'll Never Fall In Love Again" 등 수록.
김상희
Love Story LP
팁온 슬리브 / 싱글 쟈켓
일본 인쇄/ 프레싱 (완제품 수입)
47,000원
앞서 발표된 "Sings Tom Jones & Burt Bacharach"와 마찬가지로 당대 최고의 일본 재즈 음악가들이 참여해 만든 1971년 앨범. 비틀스, 카펜터스 등의 곡을 커버했으며, 한일 양국에서 서로 다른 쟈켓 / 이름으로 발매되었으나 현재는 두가지 버전 모두 희귀작이 되었다. 바이닐 최초 재발매
제12회 서울레코드페어 최초공개반 총 30종
서울레코드페어를 통해서 최초로 공개/판매 되는 음반으로
추후 제작 및 판매 예정 여부를 참고 부탁 드리며, 관련 문의는 음악가 혹은 기획사를 통해 가능합니다.
김유진
Extraordinary
JAZZ / CD / 서울레코드페어 웹사이트 온라인 판매 / 18,000원
CD: 2단 디지팩 / 16p 북부착
싱어송라이터 겸 재즈 보컬리스트인 김유진은 첫 번째 정규앨범 '한 조각 그리고 전체'로 제 20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 보컬 음반상'을 수상하여 그녀의 음악적 역량을 탁월하게 입증했다. 그녀의 새로운 음악적 세계를 여는 두 번째 정규앨범 ‘Extraordinary’ 는 그 이름 그대로 보편적이지 않은 독특한 음악적 표현을 통해 김유진만의 특별한 예술적 비전을 제시한다. 이번 앨범은 재즈의 기반을 유지하면서도 Rock, Avant-garde, Latin 등 다양한 장르들을 융합하여 음악적 경험을 넓혀간다.
이 앨범을 통해 그녀는 한층 깊어진 음악적 성숙도와 독창성을 듣는 이들에게 보여주며, 음악의 경계를 넘나드는 열정과 무한한 가능성의 재즈를 표현하고 있다.
개인 발매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다이나믹 듀오
Enlightened
Hiphop / LP / 59,000원
LP: 180g 2LP / 블랙반 / 게이트폴드
다이나믹 듀오 [Enlightened]
아메바컬쳐 설립, 다이나믹 듀오의 홀로서기 첫 시작
다이나믹 듀오 3집 [Enlightened]는 2집 이후 2년여 만에 발매한 정규 앨범이다. 다이나믹 듀오 독립의 패기와 우리네 일상 이야깃거리인 젊은이들의 사랑과 이별, 절망과 성공, 사회 이슈를 특유 솔직함과 재치로 풀어나간다. [Enlightened]은 일상 속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시기와 트랙 순서가 동일해, 다시 쓰는 이력서’부터 ‘U-turn’까지 14트랙을 따라가다 보면 다이나믹 듀오의 당시 생각과 감정적, 사고적 성장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사소한 일부터 크게는 어쩔 수 없는 현실에 포기하는 꿈을 다루며, 인생이 힘들지만 절망하지 말고 이겨내자는 메시지가 공감이 필요한 이들에게 동질감이자 큰 위로가 되었다.
*본 음반의 수록된 곡 일부에 아날로그 이펙트가 의도적으로 삽입돼 있습니다.
기획사: 마장뮤직앤픽처스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도재명
21st Century Odyssey
Electronica, Alternative / LP / 서울레코드페어 웹사이트 온라인 판매 / 49,700원
LP: 180g / 블랙 / 싱글자켓 / 인서트 있음 / Abbey Road Studios 마스터링&커팅/ 독일 프레싱(Pallas)
앨범 <PAX>로 2009 년 제 6 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신인 부문 수상, <W.A.N.D.Y>로 2015 년 제 12 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모던록 음반과 올해의 음반 수상한 로로스의 리더 도재명의 두번째 솔로앨범 <21st Century Odyssey>가 11 월에 발매되는 동시에 서울 레코드페어에서 최초공개반으로 판매된다. 클래식, 앰비언트, 일렉트로니카, 글리치, 훵크, 재즈, 포스트 록 등의 여러 요소가 가미된 곡들로 이루어진 이번 앨범은 로로스의 제인, 라이너스의 담요의 연진, 밴드 MOT 의 베이시스트 송인섭, 싱어송라이터 홍갑, 색소포니스트 남유선, 재즈드러머 김선빈, 블랙스트링의 황민왕 등 다양한 뮤지션들이 참여해 다채로운 사운드를 만들어 냈다.
기획사: 무선지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 운송 이슈로 현장판매가 어렵게 되어 전량 온라인 판매만 진행합니다.
dongyi
날초소 분석법:a method for capsaicinoid analysis
Cross Over Jazz / LP / 60,000원
LP: 180g / 블랙 / 싱글자켓/ 4p 속지 포함(한국, 일본, 한자, 영어 가사 포함) / 고음질 파일다운 코드포함 / emil-berliner-studios 하프스피드 마스터링&커팅
아시아 방랑자 더블베이스 뮤지션 ‘동이’(dongyi) 첫 데뷔 앨범
날초소 분석법 ; a method for capsaicinoid analysis (vinyl half-speed mastered)
2023년 대만 제14회 Golden Indie Music Awards
Best Jazz Song 부문 수상작 ‘농담’ 수록
일본의 전설적 사이키델릭 록밴드 Carmen Maki & Oz의 기타리스트 ‘가스가 히로후미 하찌 (春日博文)‘,엠비언트 기타와 Kacapi (인도네시아 전통 현악기) 연주가 ‘Janmah’, 일본 아오시마 출신 드러머 ‘Kota Arai’, 호주 사운드 아티스트 ‘Collin Offord‘, 뉴욕 거주중인 한국 색소폰 연주가 ’Ojiik‘과 전라남도 완도의 피리 연주가‘최요셉’을 초청. Waterphone (수금 水琴)과 바이닐의 마찰. 서기 771년 신라왕조 때 제작된 성덕대왕 종소리, 일본어로 읊은 시. 그 찰나 사이로 굵은 현을 뜯고, 아쟁 활대 개나리채를 사용하여 이 모든 소리를 항아리(동이)에 담근다. 동이(dongyi)는 제주에서 오사카-도쿄, 상하이-난징, 그리고 대만에 이르기까지 한국 근대화의 길을 걸으며, 식민지 시대의 침체된 길을 벗어나 당악, 아악, 삼한악을 새로 만들었다. 동아시아 고대 음악이 연금술의 용광로에 던져져 저어지기를 기다리며, 독특한 산성의 민요를 융합하였다.
개인 발매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마미손
나의 슬픔 (My Sadness)
Hiphop / LP / 46,000원
LP: 180g / 투명 핑크 컬러반 / 싱글 자켓 / 이너 슬리브
동교동계 바이닐 프로젝트의 서른 번째 작품 마미손 <나의 슬픔>
(...)마미손이라는 캐릭터가 큰 인기를 끌었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다. 하지만 마미손이라는 캐릭터가 매력과 설득력을 동시에 갖춘 결과물을 정규앨범 단위로 발표한 적이 있다는 사실은 더 많은 사람이 알아야 한다. 진지한 것은 희화화 돼야 살아남는 시대 속에서 마미손은 선봉장이었고 이 앨범은 재미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그의 음악이 우스운 것은 아니다. (...)
김봉현 (힙합저널리스트) 라이너노트 中 발췌
* 500개 초도 한정반
* 1LP 12인치 33RPM 140g
* 100장 아티스트 친필사인 랜덤 배정
* Pink Crystal Colored Vinyl(핫핑크 투명 바이닐)
* Printed inner sleeve
* 힙합저널리스트 김봉현의 라이너 노트 수록
* 바이닐 수입 제작 (FRANCE)
* 2023 바이닐 마스터링 Mastered by PROPER Studios
* 국내 인쇄
기획사: 동교동계 바이닐 프로젝트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Maalib & WRKMS
LOVERS20YEARS
JAZZ / LP / 33,000원
LP: 150g / 12인치 블랙반
2003년 발매된 DJ Soulscape의 정규 2집 [Lovers]의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음반으로, 프로듀서 Maalib과 2019년 프로젝트 앨범 Maalib & WRKMS [Sustain]을 통해 합을 맞춘 바 있는 밴드 WRKMS이 20년의 세월이 더해진 원작을 새롭게 해석했다. 전체 50분가량의 원곡이 프로듀서 Maalib의 지휘 아래 22분 남짓으로 편곡됐으며 앨범 전체를 하나의 분위기로 통일하기 위해 설계된 악기 구성과 원곡을 보다 직관적으로 표현한 연주가 특징이다.
기획사: 웰컴레코즈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박기영
LOVE YOU MORE
가요 / 2LP / 69,800원
LP: 140g / 화이트 컬러반 / 게이트폴드자켓 / 가사지 인서트 유
박기영은 노래 잘하는 가수다. 안정적인 중저음부터 파워풀한 고음까지 거침없이 오가는 넓은 음역대, 정확하고 꼼꼼한 음정 컨트롤 등 그녀의 가창력은 이미 정평이 나 있다. 맑고 깨끗한 음색을 지닌 가수로서 뿐만 아니라 뮤지션으로서 항상 열려 있는 유연한 태도와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은 그녀의 범상치 않은 재능에 특별함을 부여해 준다. 대중 친화적 팝이나 발라드, 록에 머무르지 않는 그녀는 각기 다른 곡의 분위기와 스타일에 따라 다채롭게 변화하는 창법과 음색을 선보여 왔다.
박기영의 베스트 앨범 [Love You More]는 그녀가 데뷔 25년을 맞아 선사하는 특별한 작품집이다. 급변하는 트렌드 속에서도 쉼 없이 꾸준하게, 또 꿋꿋이 자신의 음악을 만들고 노래해 온 그녀는 자신의 25년간의 기록을 여기에 오롯이 담아냈다. <시작>과 <마지막 사랑>, <산책>, <Blue Sky>, <나비>, <그대 때문에> 등 가수 박기영을 대표하는 히트곡들은 물론 <사랑이 닿으면>, <거짓말>, <상처 받지 마> 등 더욱 무르익어 안정적이고 원숙한 음악을 담은 최근의 뛰어난 곡들까지 16곡이 2장의 LP에 수록되었다.
기획사: 주식회사 뮤직버스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백현진
심플렉스: 오늘의 말 (Csimplex: Word of The Day)
Electronic / LP / 59,500원
LP: 180g / 컬러반 / 게이트폴드자 / 이미지 책자
백현진이 마스터링 작업을 제외하고 작업의 모든 과정을 혼자 수행하는 《심플렉스Csimplex》 시리즈는, 2020년에 발표한 정규 앨범 《Csimplex: 04》로 시작됐다. 이후, 2021년에 작업한 《Csimplex: 말보다는》을 얼마 전 발표하였고, 2022년에 완성한 《Csimplex: 오늘의 말》을 이번에 발매한다.
《Csimplex: 오늘의 말》은 2022년, 부산현대미술관에서 10개의 트랙과 각 트랙의 비디오 10개, 아트워크에 해당하는 페인팅들과 드로잉들, 그리고 시 한 편으로 구성되어 공개되었다. 그가 혼자서 꾸리는 이 앨범을 통해, 오롯이 그가 감각하고 지향하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기획사: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BrokenTeeth
추락은 천천히 (How To Sink Slowly)
Rock / LP / 37,000원
LP: 140g / 불투명 퍼플 컬러반 / 싱글쟈켓 / 인서트 1p
BrokenTeeth 2nd Album
항상 발 밑을 조심하세요.
추락은 천천히, 인생도 천천히.
기획사: 김밥레코즈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BrokenTeeth
편지
Rock / LP / 39,000원
LP: 180g / 검정반 / 싱글쟈켓 / 인서트 1p
BrokenTeeth 1rd EP
※가능한 한 크게 들으십시오
전하지 못하고 삼켜버린 말들이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저의 데모음원을 모은 앨범 [편지]는 그렇게 전하지 못한, 끝내 불태워버린 편지 같은 이야기들을 담았습니다.
기획사: 김밥레코즈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삐삐밴드
문화혁명
Rock / LP / 서울레코드페어 웹사이트 온라인 판매 / 42,000원
LP: 180g / 블랙반 / 싱글자켓 / 북릿 / 평론삽지 유
500매 한정 한국대중음악명반 1~3차에 모두 선정된 삐삐밴드의 충격적인 데뷔 앨범 [문화혁명(文化革命)]. 빨강 폭탄 머리, 파격적인 패션, 천방지축. 시종일관 '안녕하세요'만 외치다 끝나는 타이틀곡 <안녕하세요>를 시작으로 하루 종일 딸기를 먹으며 놀았다고 소리만 지르는 <딸기>, 처음부터 끝까지 개가 낑낑거리는 소리가 나는 연주곡 <낮잠> 등 이들의 등장은 기성체제와 문화를 거부하고 록의 탈 신비화를 시도했던, 그야말로 충격 그 자체였다. 비주류 문화였던 펑크 음악을 주류 음악계로 쏘아 올렸던 그 앨범, 삐삐밴드 1집 [문화혁명(文化革命)].
기획사: 마장뮤직앤픽처스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삐삐밴드
불가능한 작전
Rock / LP / 서울레코드페어 웹사이트 온라인 판매 / 42,000원
LP: 180g / 블랙반 / 싱글자켓 / 가사지 유
'컬쳐 쇼크'. 데뷔 때보다 더 충격적인 삐삐밴드의 2막, [불가능한 작전].
1집 [문화혁명]의 펑크록 2탄쯤으로 예상하던 모두를 벙찌게 만들었던 그 앨범.
TV에 나와 악기를 폼으로 들고 연주하던 '척' 하던 그 앨범.
이 앨범은 당시 불가침 성역이었던 록 공동체에 대한 조롱 섞인 반항이자,
적당한 멜로디에 적당한 랩을 버무린 음악이 난무하던 댄스 가요씬에 대한 안티테제이다.
기획사: 마장뮤직앤픽처스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살로메
우륵, 그리움의 노래 <ureuk, a song of longing>
Jazz / CD / 서울레코드페어 웹사이트 온라인 판매 / 12,000원
CD: 디지팩 2단
가야금의 창시자 악성 우륵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창작 재즈 콘텐츠
‘우륵, 그리움의 노래‘ <ureuk, a song of longing>
우륵의 이야기를 통해 이 시대 우리에게 전하는 평화의 메시지!
지난해 디지털음원으로 선 공개 된 음원에 새롭게 창작한 2곡을 추가하여 앨범으로 제작. 우륵과 재즈의 만남! 서울레코드페어에서 최초공개됩니다.
[프롤로그]
때는, 대가야 멸망 직전. 악성 우륵과 함께 연주하던 재즈밴드가 있었다?!
악단의 연주를 통해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우륵이 지키고자 했던 예술혼을 영원히 기억하자.
[Track list]
1. 대가야의 언덕
2. 열두노래
3. 염원(念願): 그대와 나 하나 되어
4. 망국(亡國): 두려움과 고통 속에서
5. 망명의 길
6. 노스텔지어
7. 평화의 노래
기획사: 살로메 레코드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살로메
중원 워크송 <JUNGWON WORK SONG>
Jazz / CD / 서울레코드페어 웹사이트 온라인 판매 / 12,000원
재즈로 만나는 21세기 新노동요 프로젝트
살로메 Jungwon work song
우리들의 기억 속에서 잊혀져 가는 중원땅의 노동요를 모티브로 한
신박한 창작 재즈 프로젝트!
재즈 뮤지션들의 창의적인 발상과 연주를 통해 우리 민족의 고유한 이야기가 담긴 노동요를 새롭게 조명하다!
[프롤로그]
때는 19xx 중원.
농사가 중원 사람들의 주된 산업이던 시절.
모내기하며 신명 나게 노동요를 부르던 재즈 악단이 있었다?!
악단의 연주를 통해 그때 그 시절 삶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Track list]
1 갈짐 지는 소리 (Song for Oak tree porter)
2 절우자 (Song for Rice seeding)
3 아라성 (Arasung)
4 충주 블루스 (Walk to Work)
5 베짜기 노래 (Weaver’s Song)
6 방아 소리 (The Sound of Mill)
7 애기 어르는 노래 (Calming Baby Song)
8 터 다지는 소리 (Ground Pounder Song)
기획사: 살로메 레코드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수진
The sound of a leaf and a butterfly
Ambient / CD / 19,000원
CD: 쥬얼케이스 CD (알판 + 부클릿)
2022년 8월 발매한 수진의 Ambient music album. [The sound of a leaf and a butterfly]
수진이 산책을 하며 녹음한 필드 레코딩, 산과 들, 계곡 풍경의 인상을 음악으로 표현한 음악이다. 특별히 CD 커버는 스트리밍 커버와 다르게 영화감독 배희진의 사진으로 제작되었고, 내지에는 수진의 painting이 담겨있다.
-
간단치 않은 길을 거쳐 당신과 만나게 된 수진의 음악에 귀 기울여 주시기 바란다.
그의 음악이 당신을 이끄는 대로, 한여름의 시냇가에 앉아 있는 것처럼, 한적한 숲길을 혼자 걷는 것처럼, 고요한 바닷속을 유영하는 것처럼, 말과 생각을 잠시 떠나 마음을 비우고 이 앨범에 담긴 소리들을 들어 주시면 좋겠다. 그리고 그것이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음악가들이 지금도 부지런히 만들어 내고 있는, 당신이 아직 모르는 음악들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진다면 좋겠다. 이제부터의 우리 음악을 책임질 사람들은 그들이니까 말이다.
수진 ‘잎사귀와 나비의 음향’ 추천사 중 발췌 / 작사가, 프로듀서 박창학
개인 발매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이민휘
미래의 고향
Alternative / CD(다운로드카드 포함) / 18,000원
2023년 11월, 이민휘의 두 번째 정규앨범 [미래의 고향]이 발매된다. 1집 발매 후 7년 간 조금씩 쓰여진 여덟 곡은 하나의 이야기로 느슨하게 묶여 있으며, 고향을 잃은 사람들이 어떻게 그곳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고민한다.
“한없이 지연되면서도 다가오는 무언가로 상상되었던 '미래의 고향'은, 들을수록 매일 실현되고 있는 환대의 약속으로 읽힌다. 만나기로 한 장소들이 사라지더라도 “오늘 부르는 노래"만은 남을 것이다. 우리는 다시 자라나 마주칠 것이며, 먼 곳으로 달려가 더 많은 얼굴을 만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시간이 흐른 후 나를 잊은 당신이 길 위에서 웃음이나 슬픔을 문득 물어 온다면, 나는 “같은 노래”를 증표처럼 소중히 흥얼거릴 것이다.” (목소, 사운드 디자이너)
기획사: 만수청 / 추후 판매 및 제작 예정 있음
이설
Travel
Classic / LP / 서울레코드페어 웹사이트 온라인 판매 / 38,500원
LP: 180g / 스카이 믹스드 컬러반 / 싱글자켓 / 인서트 유
Travel..
여행이라는 단어에서 오는 느낌은 설렘이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조금은 두려운 감정도 함께 공존하기도 하겠죠. 어떠한 일이 벌어질지 모르지만 그 상황에 ‘그럴 수 있어’ 라고 생각하며 넘기는 일들도, 뜻밖의 행운과 같이 찾아오는 만남도, 설렘과 두려움 속에서 얻는 흔적들이 이곳에 녹아있어요. 그러고 보면 여행은 삶과 참 닮았네요.
두려움과 설렘의 장소들마다 카메라에 담고 그 흔적들을 멜로디로 풀어 넣은 이 앨범이 여러분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이 되길..
기획사: 헤르츠 엔터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이주영
발라드
가요 / LP / 44,600원
LP : 140g / 레드 컬러반 / 싱글자켓 / 가사지, 라이너노트 인서트 유
“안녕, 오랜만이야.
그날, 잡지 않은 마음, 생략한 이야기, 이제 다시 너와 나누고 싶어.”
이주영 2집 <발라드>
* 2023 서울레코드페어 최초 공개반
* 솔리드레드 컬러 140g 1LP
* 싱글커버, 가사지 및 해설지 삽입
오래 응시하던 마음을 꺼내어 빚은 노래.
싱어송라이터 이주영이 손 내밀 듯 건네는 아홉 곡의 발라드.
기획사: 주식회사 뮤직버스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임채희
Easy Living
Jazz / LP / 42,000원
LP : Natural Transparent Color (프랑스 프레싱) + 싱글 자켓 + 가사지
재즈 보컬리스트 임채희의 첫 번째 정규 앨범 [Easy Living]은 재즈 스탠더드 넘버와 아메리칸 송북으로 구성되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재즈의 정수를 담고 있습니다.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는 재즈 보컬리스트 허소영의 정규 3집 앨범 B.B.B.를 제작하여 레코드페어 최초공개반 완판 신화를 기록한 바 있는 국내 재즈 전문 레이블 엠디엔티에서 제작하였습니다. 타이틀곡 'Indian Summer'와 'Spring Can Really Hang You Up the Most' 등 미디엄 템포의 스윙 넘버가 돋보이는 앨범으로 재즈초심자들도 아침 저녁 가리지 않고 언제든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임채희의 부드러운 목소리와 유려한 가사 전달력, 그리고 재즈 보컬리스트 서포트에 일가견이 있는 기타리스트 준 스미스와 베이시스트 박진교의 연주가 돋보이는 앨범입니다.
기획사: 굿타임미디어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주애
6 Shots
R&B / LP / 46,800원
LP: 180g 오렌지 컬러, 싱글자켓, 인서트 2p
도회적이고 세련된 무드의 음악과 성숙한 목소리로 음악을 풀어내는 싱어송라이터 주애의 2022년 발매 EP
*보너스 트랙 Salvia
*바이닐 마스터링 이재수(소노리티 마스터링)
기획사: 쎄 레코드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최백호
7 Seven
가요 / LP / 서울레코드페어 웹사이트 온라인 판매 / 42,000원
LP: 블랙반 / 1LP / 중량반 / 싱글커버 / 가사지
최백호의 일흔 기념 정규 앨범 7 (SEVEN) 레전드이자 여전히 현재 진행형 가수인 최백호의 일흔 기념 앨범이며, 화제작 [불혹] 이후로 발표했던 정규 앨범이다. 곡의 대부분은 최백호가 직접 작사/작곡하여 동시대를 살아온 아날로그 세대의 이야기를 담았고, 특히 이번 LP에는 기존 수록곡 7곡 외에 최근에 음원으로만 발매했던 ‘철부지’ , ‘마쫌’ 을 특별 수록 하였다.
기획사: 마장뮤직앤픽처스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카코포니
DIPUC
Pop, Art-Pop / CD / 23,000원
한국대중음악상을 비롯해 다수의 매체에 이름을 올렸을 뿐만 아니라 해외 여러 매체에서도 화제가 되었던 카코포니의 세번째 정규앨범 [DIPUC]이 공개된다.
DIPUC은 CUPID를 뒤집은 글자로, 어른 여성인 카코포니가 어린 남성의 큐피드를 대신해 사랑의 화자가 되는 '뒤집음'에서부터 앨범은 출발한다.
카코포니의 이전 앨범에서는 트라우마의 상황을 그대로 제시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입장을 뒤바꿔서 제시한다. 그녀는 사랑이라는 미명 아래에서 상처 주었던 그 상대방이 되어본다. 그녀는 자신만의 무대를 만들고 화려하게 연기한다. 유혹하고, 탐하고, 아무것도 주지 않는다. 사랑을 가볍게 여겨서 더 매력적인 환상 속의 누군가가 되어본다.
상황에 지배되어 무기력했던 소녀가, 반대로 상황을 지배하는 여성을 연기한다. 그녀는 개인사를 복원하여 이제서야 자신을 역사의 주체로 위치 시킨 것이다.
현실로 다시 돌아온 그녀가 어디로 향하는지는 앨범을 다 듣고 나서야 짐작해볼 수 있다.
개인발매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cotoba
Humanoid operational
Rock / CD / 16,000원
CD: 쥬얼케이스 CD (알판 + 부클릿)
휴머노이드 화자가 바라본 살아있는 인간의 현재에 대한 짧은 음악적 기록.
먼 미래, 인간종은 동족분쟁과 인공지능과의 전쟁에서 패배하였고 소멸하였습니다.
“키리에”는 인류의 소멸 이후 미래의 인간형 로봇으로, 과거의 인간에 대한 연구 목적으로 현 세기에 파견되었습니다. 이 음반은 키리에가 관찰한 인간들에 대한 음악적 기록이며 각 곡에는 다음과 같은 주제가 담겨있습니다.
수록곡
1. intro session : Humanoid operational // 삶에서의 기대
2. coii // 인간의 애정
3. 유리(遊離) // 고독과 분열
4. 키리에의 숲 // 복합적 성격의 유기체
5. 오늘도 세상은 아름다워 (shoegaze ver.) // 아름다운 것에 대한 추구
6. 서쪽의 바람 (demo ver. cd only) // 세대를 넘어 지속하고자 하는 의지, 그리고 이어지는 희망 (특별 수록 cd only 트랙)
개인발매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콘트라젤리
미사용 무삭제 #4
Techno-Rock-Electronic / TAPE / 서울레코드페어 웹사이트 온라인 판매 / 15,000원
TAPE: 한 면에 29.5분/ 총 59분 카세트/ 다양한 색상 / 커버
콘트라젤리(KONTRAJELLY)는 무엇일까? 이름부터 희한한 이 그룹사운드는 원래 서울 등지의 자칭 라이브클럽 지하실마다 처들어가 락 음악을 꽝!꽝 연주한다. 그런데 테크노-일렉트로닉이라던데 어디가 무언가 왜인 걸까? 전기기타는 기술적이지도 않았고 전기적이지 않은가? 생각해보면 장르-장르 따지면서 까불던 세 장르는 별 거 아닌 “힙”스러운 무언가 아니었을까?
EBM에 춤을 추던 사람이 갑자기 튀어 나온 EDM에 어느정도 “쿵-짝”을 맞출 수 있는 것처럼 세대 비빔, 성별 비빔, 지역 비빔, 정치 비빔이 [미사용 무삭제 #4] 속에서 일어나고 있다. 음악을 통해 “원더풀 코리아” 하나로 화합하여 휴머니즘을 이루고 “2023서울레코드페어”에서 라이브 퍼포먼스로 누가 되었든 만나자는 소망을 담고 있다.
몸에 좋은 아날로그 기계들과 타스캄 테이프 녹음기를 사용했으니 콘트라젤리의 메시지를 넓고 깊히 새긴다. 우리도 좋고. 여러분도 좋고. 지구에도 좋고. 우주 멀리 좋은 소리가 울려 퍼질 것이다.
개인발매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CROWN J
ASIA KING: Cut from a different cloth
Hiphop / LP / 44,500원
LP: 180g / 골드 불투명 컬러반 / 싱글 자켓 / 인서트 / 300장 넘버링 사인반 (선착순/랜덤 배정)
동교동계 바이닐 프로젝트의 스물 아홉 번째 작품 CROWN J 컴필레이션 <ASIA KING: Cut From a Diffrent Cloth>
(...)한 때 서던힙합은 한국에서 가장 받아들여지기 힘들 거라고 생각되던 음악이었다. 그리고 크라운제이는 그 시절에 마치 서던힙합의 전도사처럼 활동한 인물이다. 본토의 그것과 비교해 흠잡을 데 없었던 그의 몇몇 싱글은 물론이고, 티브이에서 꿋꿋이 고수하던 패션과 말투와 걸음걸이도 실은 선구적인 행보였다. 이 바이닐은 오랜 힙합 팬으로서 크라운제이에게 바치는 헌사다. (...)
김봉현 (힙합저널리스트) 라이너노트 中 발췌
* 300개 한정반
* 1LP 12인치 33RPM 180g
* Opaque Gold Colored Vinyl(회색 불투명 바이닐)
* insert 4종
* 힙합저널리스트 김봉현의 라이너 노트 수록
* 300장 넘버링 사인반 (선착순/랜덤 배정)
* 바이닐 수입 제작 (FRANCE)
* 2023 바이닐 마스터링 Mastered by PROPER Studios
* 국내 인쇄
기획사: 동교동계 바이닐 프로젝트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태양
Down to Earth EP
R&B/Soul, Ballad, Dance / LP / 69,100원
LP: 130g / 블랙반 / 게이트폴드 자켓 / 인서트 유 / 일본 프레싱
태양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두 번째 EP ALBUM [Down to Earth]이 일본 유명 작가 MADSAKI의 오리지널 아트웍이 담긴 한정반 바이닐로 제작, 공개된다.
이번 EP ALBUM [Down to Earth]는 발라드, 힙합, 소울 등 다양한 장르 위에 태양이 직접 전곡 작사에 참여하여 개인적인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아내며 많은 이의 호평을 받았다.
태양이 뜨고 지는 과정에서 보이는 석양과 노을, 그리고 어두운 새벽의 다양한 색채를 담아낸 [Down to Earth]는 한층 더 성숙해진 아티스트 태양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는 앨범이다.
* 해당 음반은 1인 1매 구매 입니다.
기획사: 더블랙레이블 / 추후 제작사 판매 예정 있음
해리 빅 버튼
Big Fish
Hard Rock / LP / 서울레코드페어 웹사이트 온라인 판매 / 42,000원
LP: 180g / 블랙반 / 싱글자켓 / 인서트 유
역경에 맞서는 강인함과 감동의 여정 해리빅버튼의 정규 3집 앨범
"Big Fish"는 역경에 대한 인내와 희망을 상징하며, 밴드의 음악을 세계와 나누기 위한 단호한 결심을 대변한다. 다양한 스타일과 깊은 감정의 깊이로 가득한 이 앨범은 해리빅버튼의 예술성과 생명의 흔들림을 극복하는 능력을 증명하는 작품이다.
팬들과 음악 애호가들은 "빅 피쉬"의 진솔한 멜로디와 내면을 탐구하는 가사에 몰입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앨범은 감정적으로 공감되는 카타르시스의 여정을 경험하며, 마음 깊이 울려드는 느낌을 선사할 것이다.
기획사: 마장뮤직앤픽처스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해서웨이 (hathaw9y)
Essential
Rock / LP / 39,500원
LP: 블랙반 / 싱글켓 / 인서트 1p
매번 돌아온다 말하는 계절이지만 사실 우리에겐 언제나 늘 새로운 여름일 테지요.
흔하디흔한 게 사랑이라지만 수많은 사랑 중 같은 모양의 사랑은 단 하나도 없을 테지요.
모두가 같은 시간을 살고, 같은 곳을 향해 걷는다 하지만 그럼에도 각자의 발자국이 있을 테지요.
끝없이 팽창하는 우주 속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별들 중 같은 별은 단 하나도 없을 테지요.
어쩌면 우리는 모두 각자의 우주를 품고, 서로의 우주 속 별이 되어주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여기 우리의 또 하나의 우주를 둡니다.
이 우주가 당신의 우주 속 가장 따듯한 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2023년 6월 14일 큰 사랑을 담아, 해서웨이
기획사: 김밥레코즈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
V.A
헌트 O.S.T
Soundtrack / LP / 62,000원
LP: 180g 2LP / 불투명 레드 컬러반 / 게이트폴드 자켓 / 인서트 / 포스터
세 번째 [삼원기획 OST 프로젝트]
2022년 칸 영화제에서 최초로 공개된 배우 이정재의 감독 데뷔작 <헌트 O.S.T>
공동경비구역JSA, 클래식, 올드보이, 친절한 금자씨, 아가씨, 헤어질 결심 등을 작업한 대한민국 영화음악계의 명장 조영욱 음악 감독이 삼원기획과 함께 세번째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HUNT'의 사운드트랙은 긴장감 넘치는 음악으로 인물들의 감정을 대변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트랙 리스트 하나하나가 등장인물들을 대변하고 있는 첩보 느와르의 명작
또한 피지컬로서는 공개 된 적 없는 OST 앨범으로서 서울레코드페어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 300개 한정반
* 1LP 12인치 33RPM 180g
* Opaque RED Colored Vinyl(붉은색 불투명 바이닐)
* Booklet
* 600*600 포스터 제공 (감독/주연 (이정재), 음악감독(조영욱) 사인 포스터 랜덤 삽입)
* 2023 바이닐 마스터링 Mastered by PROPER Studios
* 바이닐 수입 제작 (FRANCE)
* 국내 인쇄
기획사: 삼원기획 / 추후 판매 및 제작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