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레코드페어>를 찾으려는 관객분들께서 자주 묻는 내용에 대한 답변입니다. 기재된 사항 이외에 궁금하신 점은 이메일(recordfair2011@gmail.com)을 이용하여 주시면 빠르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 서울레코드페어가 열리는 문화역서울284(구 서울역사) 에는 어떻게 찾아가나요?


A. 문화역서울284(구 서울역사) 를 찾아오시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서울레코드페어 티켓 구매 방법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입장은 언제부터이고, 입장 마감은 언제인가요?


A. 서울레코드페어는 무료입장입니다. 서울레코드페어의 입장 시작은 오전 11시부터이고, 올해는 오후 7시에 폐장할 예정입니다. 오후 7시 이전에 문을 닫거나 부스를 정리하는 곳들이 있기 때문에 적어도 오후 6시까지는 입장을 완료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Q. 내부에서 흡연할 수 있나요?


A. 흡연을 원하시는 분들은 서울역 광장의 흡연 구역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Q. 내부에 음식이나 음료를 가져갈 수 있나요?

A. 문화역서울284 내부에는 시설물 관리 원칙상 음료를 포함한 음식물을 갖고 들어갈 수 없고, 실내에서도 음식물 섭취가 불가능합니다. 문화역서울 내부에도 식음료를 판매하는 장소가 없지만, 인근 서울역 및 롯데마트 내부에 많은 식음료 판매 업체들이 입점해 있고 서울역 인근에도 많은 식음료 판매점 등이 있으니 가까운 주변 장소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Q. 문화역서울284에 주차 공간이 있나요?


A. 문화역서울284에는 주차 공간이 없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면 가장 좋고, 
자가 차량을 가지고 오시는 경우에는 행사장 근처의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Q. 모두 현금 결제만 해야 하나요? 카드 결제는 불가능한가요?


A. <서울레코드페어 한정반> 등을 판매하는 중앙 부스에서는 카드, 현금 모두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서울레코드페어 내에 입점한 일부 판매자(참가자)의 경우에는 현금이나 계좌 이체로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별 결제 관련 정보는 참가자 메뉴를 참조해 주세요. 인근에 있는 서울역 내부에는 우리은행 ATM 기기가 설치되어 있고, 문화역서울284 건너편(회현동 퇴계로 10)에 신한은행 ATM기가 있습니다.



Q. 내부에서는 사진 촬영 및 영상 촬영이 가능한가요?


A. 쇼케이스 무대를 비롯한 대부분의 경우 사진 촬영 및 영상촬영이 가능합니다. 단, 플래시를 터트리거나 공연의 관람을 방해하는 경우에는 촬영을 제한할 수 있으며 취재를 목적으로 하는 press의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사무국으로 취재 의사를 밝혀주셔야 합니다. 개별 판매 테이블의 경우 판매자의 의사에 따라 촬영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Q. 서울레코드페어 한정반은 구매 수량 제한이 있는지요? 한정반 수량은 토요일과 일요일을 나눠서 판매하는지도 궁금합니다.


A. 서울레코드페어 한정반 판매는 선착순입니다. 품절되는 앨범이 있을 경우 트위터(@roundx2)와 페이스북(facebook.com/recordfair)을 통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한정된 수량의 앨범을 더욱 많은 분들이 구매하실 수 있게 하기 위해 1인당 최대 구매 수량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앨범(1종류의 음반)에 대해 최대로 구매하실 수 있는 수량은 1인당 2장입니다. 서울레코드페어 한정반의 요일별 판매 수량 배정에 대한 정보는 <서울레코드페어 한정반>에 나와 있는 정보를 참조해 주세요. 




Q. 한정반이나 최초 공개반은 현장에 가야만 구매할 수 있나요?


A. <서울레코드페어 한정반>은 서울레코드페어를 위해 기획/ 제작된 레코드로 페어에서의 판매를 위해 한정 제작된 레코드입니다. 단, 서울레코드페어에 오시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페어에 참여하는 소매점을 대상으로 선주문을 받아 전체 제작 수량의 10% 정도를 배정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페어 종료 직후 몇 개의 소매점에서도 구매가 가능한데, 해당 매장은 페어 시작 이전에 공지될 예정입니다. (매장당 배정되는 수량은 소량이며, 구매 문의는 해당 매장으로 부탁드립니다.)
서울레코드페어가 종료된 이후 잔여분이 남아 있는 한정반에 대해서는, 레코드페어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지된 매장에서 판매를 진행합니다. 잔여분 판매의 경우 각 매장의 유통 마진이 더해지기 때문에 해당 매장에서의 판매 가격이 서울레코드페어 현장 판매 가격보다는 15%~20% 정도가 높습니다. (이번 레코드페어 한정반 가격은 행사 이전에 홈페이지에 공지됩니다.)
<서울레코드페어 최초 공개반>으로 분류된 앨범들은 서울 레코드페어에서 먼저 판매하는 앨범들입니다. 다만 이들 중 일부는 서울레코드페어에서 전체 제작 수량 100%를 소화할 경우 (판매가 완료될 경우) 이후 추가 제작을 하지 않았던 경우도 있었고, 잔여분이 있더라도 매장에서 판매하지 않고 공연장이나 음악가의 홈페이지에서만 판매했던 경우도 있습니다. 판매 원칙이나 판매 일정 등은 각 앨범별로 다를 수 있어서, <최초 공개반>의 페어 이후 판매 일정이나 장소 등에 대해서는 해당 음악가나 레이블, 또는 유통사에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Q. 한정반들은 한 군데에서 판매하나요? 몇 시부터 기다려야 구매할 수 있나요? 서울레코드페어 입장도 대기표가 필요한가요?


A. 서울레코드페어 한정반들과 최초 공개반 등은 서울레코드페어 중앙 부스 (한정반 부스)에서 일괄 판매를 하며, 머천다이즈는 1층에 마련된 별도의 부스에서 판매합니다. 오전 10시부터 대기 번호표를 발행할 예정이며, 판매는 11시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11시 이전에 오시는 분들은 번호표를 받아서 대기하고 계시다가 순서가 임박했을 때 부스로 오셔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50명 단위로 호출이 진행되며, 호출되는 번호는 한정반 판매 대기 줄의 안내 및 서울레코드페어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기표는 1인 1매만 뽑아갈 수 있으며, 한 명이 여러 장의 대기표를 뽑아간 것이 확인될 경우 기존 대기표가 무효가 되어 새로 대기표를 뽑으셔야 할 수도 있으니 이 점 꼭 참고해 주세요. 서울레코드페어 한정반 구매를 위한 대기 줄이나 입장 및 퇴장 동선 등은 서울레코드페어 입장과는 별도로 마련이 되기 때문에, 서울레코드페어는 대기표 없이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Q. 공연 프로그램은 사전에 예매 없이도 입장이 가능한가요?

A. 서울레코드페어도 무료지만 서울레코드페어에서 진행되는 공연 프로그램 역시 무료 입장입니다. 사전 예약 없이 선착순 입장이고, 만약 공연장에 더 입장이 불가능할 정도로 많은 분이 오셨을 경우에는 입장이 통제될 수 있습니다.